バナー

일본 최초 「성(城)×노(能)」의 콜라보레이션! 온라인을 통해 한국에서 겐지모노가타리(源氏物語)의 노를 감상

오다와라성 노(能) 온라인 공연 [ 아오이노우에(겐지 모노가타리) ]

「일본이 그리워! 일본에 여행 가고 싶다…」「일본 문화에 흥미가 있는데 일본말을 잘 몰라서…」. 이런 분들께 희소식입니다! 올해 9월 오다와라성을 배경으로 설치된 무대에서 「겐지모노가타리」를 주제로 한 사랑 이야기를 일본 전통극인 노를 통하여 선보입니다. 일본 최초로 성을 배경으로 온라인으로 선보이는 노를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한창 유행인 “리모트 관람”을 한번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관람하시기 전에 어떤 매력이 담겨있는지!? 꼭 한 번 이번 기사를 통하여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뮤지컬 겸 미술관이라고도 불리우는「노()

노란 일본을 대표하는 전통 예능 중 하나입니다. 시, 연극, 무용, 음악 등이 어우러진 뮤지컬과 같은 장르입니다. 무대에서 선보이는 이야기는 겐지모노가타리 등의 고전을 인용하여 만들어진 작품들이 많습니다. 시처럼 깊이 있고 아름답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연기자는 탈이나 호화로운 장신구를 몸에 걸치고 연기하는 경우도 있어 마치 미술관 속에서 다양한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듯한 기분에 빠져 보실 수 있습니다. 

 

박력이 넘치는 천수각(天守閣)과 봄철 벚꽃으로 유명한 「오다와라성」이 무대

가나가와현에 위치해 있으며 하코네에서도 가까운 오다와라성은 「난공불락의 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전국시대의 무장인 오다와라 호조(小田原北条)씨의 본거지이기도 하며 중세에는 일본 최대의 성곽으로 발전하기도 한 유서 깊은 성. 돌담과 벽에 둘러싸여 있으며, 묵직한 중후감이 느껴지는 천수각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봄철에는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어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마음과 질투를 다룬 사랑 이야기

이번에 선보일 노의 작품은 「아오이노우에(葵上)」. 헤이안 시대 중기에 성립되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었다고도 일컬어지는 장편 소설 「겐지모노가타리(源氏物語)」의 「아오이노마키(葵の巻)」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 주인공인 히카루 겐지의 애첩인 「(로쿠조노미야스도코로(六条御息所)」의 생령이 히카루 겐지의 정처인 「아오이노우에」에게 지독한 질투심을 부딪치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스토리 후반부에서는 로쿠조노미야스도코로가 지독한 분노와 슬픔을 자아내는 「한냐(般若)」라는 탈을 쓰고, 기도에 의하여 추잡한 자신의 모습을 부끄러워하며 마음을 진정시키고 이 세상에서 떠나갑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마음과 비애를 표현한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다국적 매뉴얼을 받아 보실 수 있으므로 예습도 간편
노의 감상 포인트는 사전에 스토리와 등장인물, 인물 관계를 파악하는 데에 있습니다. 이는 일본인들도 일반적으로 행하고 있는 일입니다. 왜냐하면 일본인들도 노에서 사용하는 대사들의 뜻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티켓을 구입하신 분들에게 다국적 매뉴얼을 사전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연 전에 미리 다운로드하여 예습하여 두시면 보다 깊이 있게 노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공연 뒤에도 3일간은 아카이브로 동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보고 싶으신 장면들도 느긋하게 감상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은 닌자 쇼와 일본 북(和太鼓무대도

실은 이번 공연에는 전통극 노 뿐만 아니라 일본다움을 느껴 보실 수 있는 별도의 무대들도 전후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어디선가 갑자기 닌자가 나타나 대결을 펼치는 아크로바틱한 닌자 쇼. 그리고 박력만점의 소리가 울려 퍼지는 전통 일본 북 연주의 두 무대입니다. 나도 모르게 동영상을 찍고 싶어 지는, 눈이 번쩍 뜨이는 무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트리밍은 언제시청 가격은상세 정보 체크
【스트리밍 일시】          2020년9월13일(일) 19:00 ~20:00(일본 시간)
【아카이브 스트리밍 기간】   2020년9월16일(화) 23:59까지
【티켓 판매 기간】          2020년8월5일(수) 10:00~2020년9월15일(화)
【시청 가격】           1,000엔 (세금 포함)
・스트리밍 시청을 원하시는 경우 ZAIKO 사이트(https://zaiko.io)에서 티켓을 구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자 티켓 판매 플랫폼 ZAIKO에 등록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스트리밍URL은 구입하신 ZAIKO 계정만으로만 열람 가능합니다.
 
어떠셨나요? 오다와라성에서 펼쳐지는 노 이벤트를 지역 주민들은 물론, 일본 전국의 노 팬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꼭 한 번 한국에서 직접 체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ページトップ